애플 결재 사기죄 문자



 




귀하는 애플 결제시스템을 악용한 것이 확인되어 사기죄로 형사고발 될 예정입니다.

내일까지 변제 의사가 없을 경우, 경찰에 형사고발 조치 예정이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.



사용하던 앱을 사용하던중 결재오류가 있었다.

사진을 첨부하여 1대1 문의를 하였더니 몇일 후에 환불 절차에 대한 안내를 해주었다. 



- 추석이 껴있어서 몇 일이나 걸렸나 싶다.

- 나는 애초에 환불을 요구한 것이 아니다. 구매한 상품이 다 들어와 있지 않으니 확인 부탁한다는 내용이었다. 


인터넷 검색해도 잘 나오질 않아 번호를 유심히 보니 핸드폰 번호 형태이다.


전화해보니 애플 앱스토어가 아닌 내가 결재한 어플 회사측.


결재오류 (내가 결재한 것이 모두 들어오지 않았음) 으로 나는 당당하다!!

담당자분께서 친절하게 확인 후 연락주신다고 하셨다.

혐악한 문자 내용과는 다르게 담당자분은 매우 친절하셨다. 








다만 범죄자 취급(?)을 받으며 게임을 이용할 수 없게된 것은 조금 불만이다.. 






(수정)


담당자 (팀장님)의 설명을 들어보니 내가 구매한 상품이 같은 가격의 다른 상품이었던 것 같다. 결국은  나의 오해로 다른 상품을 구매하였고 그래서 1대1 문의로 내가 생각한 상품들이 제대로 들어오지 않은 것 같다고 한 것이다. 

어플 1대1 문의 상담자분도 내 문의 내역을 확실히 확인하지 않으시고 환불을 하라고 하신 것도 있지만 결국 나의 착각으로 부터 시작된 일이다.

결국 같은 가격만큼의 상품을 구매한 후 담당자분(팀장)이 상품을 회수하는 방식으로 문제가 해결되었다. 


No comments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