9장
람다가 0이 아닌경우 a=b=c=d 임으로 normalized 된 eigenvector는 1/2(1,1,1,1) 이다.
주어진 matrix에 (1,1,1,1)을 대입하면 eigenvalue 값은 4가 됨을 알 수 있다.
다음으로 람다가 0인경우 a,b,c,d 값은 서로 다를 수 있다. 고유값이 0일 경우
각각의 eigenvector들은 서로 orthogonal 해야하며 각 성분의 합은 0이 되어야함으로 위에 마지막줄에 주어진 벡터로 찾을 수 있다.
trace 안의 순서는 바꾸어도 됨으로 U와 U 데거를 붙여 놓을 수 있고 이 값은 1로 사라진다.
따라서 Tr A는 Tr D 와 같고 (D는 digonalized 된 A)
이는 곧 Trace A가 eigenvalue들의 합과 같다는 것을 의미한다.
10장
spin operator 중에 y component를 의미하는 S_y의 eigenstate를 구하라는 문제이다.
S_y 곱하기 카이는 람다 곱하기 카이와 같음으로 determinant=0으로 람다 값을 구할 수 있다.
람다 값은 플마 이분의 하바.
카이_+ 의 값은 양수의 람다값을 넣은 후에 v와 u를 카이에 대입한다.
(1 i) 꼴이 되는데 이것을 normalize 하려면 root2를 나누면 된다.
카이 마이너스의 경우 (1 -i) 인데 이것 또한 normalize 하려면 root 2를 나누면 된다.
3/5*S_x + 4/5*S_y의 eigenvalue를 구하면 람다 = 플마 1 이다.
람다 = -1 인 경우 다시 normalize하여 카이_-를 구할 수 있다.(1번문제 참고)
No comments:
Post a Comment